아름다운 여수 향일암에 대해 알아보고, 향일암의 매력을 소개, 근처 맛집, 가는 방법과 소요되는 시간, 템플스테이 정보 등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 여수 향일암은?
- 근처 맛집
- 가는 방법
- 템플스테이 예약
여수 향일암 소요시간, 템플스테이, 후기, 일출 명소
여수 향일암은
향일암은 신라시대 원효대사께서 644년에 창건한 1,300년이나 된 역사적인 사찰입니다.
향일암은 금거북이의 형상을 닮은 지형에 자리 잡고 있으며, 풍수지리적 금거북이가 바다로 들어가는 모양입니다. 거북이혈에는 쇠붙이, 철을 얹으면 안되는데, 안전 펜스를 철로 하는 바람에 향일암 아래마을에 철제 장비가 부러지는 것을 보고 더 이상 향일암의 금기사항으로 여기고 지켰다고 합니다.
향일암은 관세음보살님을 모신 관음전이 있는 사찰로, 바다와 맞닿아 있어 아름다운 경관이 아름답고 일출 관람 명소로 꼽힙니다.
향일암은 우리나라 대표적인 일출 명소이며 향일암 입구에서 좌선대를 지나 바다를 바라보면 그 이유를 알 수 있습니다. 새해 첫 일출은 향일암에서 보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향일암 근처 맛집
여수 향일암 근처에는 다양한 맛집들이 있습니다. 대표적인 맛집으로는 동백횟집, 언덕에바람(커피, 차), 깨순이네밥상(생선구이, 간장게장), 어풍선어(선어회), 용궁횟집(선어회) 등이 있습니다.
특히 "여수밥상 갈치야"는 갈치조림, 갈치구이, 서대회 등 다양한 메뉴를 제공하는 인기 맛집입니다.
그 외에도 서울식당(게장백반, 된장찌개), 얼씨구(칼국수, 개도 막걸리, 갓김치), 향일암국수(비빔, 멸치국수), 그린나래(대추차, 쌍화차), 금오회관(게장, 파전), 거북횟집(갈치조림, 매운당, 해물탕, 산낙지) 등 다양한 맛집이 있습니다.
향일암 가는 방법
여수엑스포역에서 여수 시내버스 111번을 타면 향일암까지 약 1시간 소요됩니다.
여수공용터미널에서 임포행 직행버스를 타면 약 40분 소요됩니다.
향일암 입구까지는 가파른 계단을 약 5분 정도 걸어 올라가야 합니다.
향일암 템플스테이 예약 방법
향일암에서는 템플스테이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템플스테이에서는 수행자의 일상을 체험하고 자신을 돌아볼 수 있는 시간을 가질 수 있습니다.
▼아래 향일암 템플스테이 바로가기로 예약을 도와드립니다.
여수 여행 계획하고 계신 분들은 여수 향일암에서 한 번 둘러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향일암에 철제 펜스, 쇠붙이가 있는지도 확인하시고 해맞이 장소로도 좋습니다. 맛집과 찾아 가는 방법, 템플스테이도 도전해보시기 바랍니다.